이용료 없고 중복 할인도 가능
쇼핑만 해도 매월 통신비가 자동으로 할인되는 서비스가 5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제휴처 이용 금액에 따라 매월 통신비를 자동으로 할인해주는 ‘척척할인’ 가입자가 출시 5개월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척척할인은 SK텔레콤이 지난해 8월말 11번가, SK에너지 등과 제휴해 선보인 통신비 할인 서비스다. 별도 이용료가 없으며 결합할인, 신용카드 할인 등의 혜택과 중복해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척척할인 고객이 11번가에서 쇼핑할 경우 제휴 신용카드 할인과 척척할인의 통신비 할인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척척할인은 사용 중인 요금제와 관계없이 무료로 가입 가능하며 가입 후 제휴처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고객 손해는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만 19세 이상 고객이라면 신규가입 기기변경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SK텔레콤 매장에 방문 후 신청서를 작성해 가입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척척할인 가입 고객 분석 결과, 30~40대 비율이 45%로 절반에 달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가계통신비 부담 주체인 경우가 많은 30~40대가 통신비 할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척척할인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총 8만3751원의 통신비를 할인 받는 고객이 등장하는 등 척척할인이 통신비 부담 완화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고객이 따로 챙기지 않아도 통신비를 알아서 할인해주는 ‘척척할인’에 대한 큰 사랑에 감사드리는 의미에서 이마트를 신규 제휴처로 추가했다”며 “고객에게 적합한 차별화된 할인 혜택을 선사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