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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페어, 해외 박람회 부스 참가 '성과 분석 서비스' 출시
마이페어, 해외 박람회 부스 참가 '성과 분석 서비스' 출시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1.08.18 16: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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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 과정 개선에 활용 가능
실질적 성과 측정·분석 제공
성과 분석 화면. [자료=마이페어]
성과 분석 화면. [자료=마이페어]

[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해외 박람회 부스 예약 플랫폼 마이페어가 박람회 '참가 성과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외 박람회 참가 전 기대 효과와 종료 후 성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중소기업과 해외 박람회 지원사업 운영 기관을 위한 서비스다.

그동안 해외 박람회 참여 성과를 분석하고 평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최정자 동국대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수는 "코로나로 오프라인 박람회 참가가 어려워지면서 판로 개척에 목마른 기업들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참가 방법을 선택하고 있지만, 목표 설정과 성과 측정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적절하게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대부분의 기업과 참가 지원 기관이 활용하는 참가 성과 분석은 투입 비용 대비 획득한 리드나 바이어, 계약 성과로 측정 방법이 단순하기 때문에 참가 방법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마이페어는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참가 성과 분석 서비스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서비스는 2019년부터 마이페어에서 해외 박람회에 참가한 사례 631건을 기반으로 개발했으며, 참가 성과 측정 지표와 비용 대비 효과성과 효율성을 수치화해 제공한다.

기업이 재참가수, 부스크기, 마케팅 자료 준비 여부, 획득 바이어 수 등을 입력하면 사전 준비 상태 지수, 퍼널 전환율, 투자 대비 계약 성과 지수 등의 참가 효과성과 효율성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해외 박람회 지원사업 시행 기관이 이 서비스를 사업 참여 기업에게 적용하면 참가 내용과 성과, 지원 방법의 효율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향후 사업 추진에 다대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페어는 자사의 부스 예약 플랫폼과 전시 참가 컨설팅을 이용한 고객사들의 참가 내용 및 성과 데이터를 결합해 참가 결정과 준비를 위한 기준 항목과 측정 지표를 구축했다.

또한, 유사 산업군 간의 성과를 알려줘 현재 기업의 상황 및 성과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지표 별로 타 기업 대비 어떤 준비가 미흡하고 충분한지, 어떤 내용이 성과에 기여했는지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참가 과정과 사후 개선 방안 도출에 활용할 수 있다.

김현화 마이페어 대표는 "한국은 수출주도형 성장 국가이기 때문에 정부 기관에서도 매년 수백억을 투자해 기업의 해외 박람회 참가를 지원하고 있다"며 "기업이 보다 효과적으로 박람회를 활용해 참가 목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성과 분석 화면. [자료=마이페어]
성과 분석 화면. [자료=마이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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