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티몬이 숏폼 영상 플랫폼을 선보인 틱톡과 전략적 파트너십(MOU)를 체결하고 커머스 크리에이터 육성 및 콘텐츠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협약식에는 티몬 장윤석 대표,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김승연 제너럴 매니저(이하 GM) 및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독특하게 틱톡의 ‘이어찍기 챌린지’ 영상으로 진행됐다. 틱톡 김승연 GM이 협약서에 서명을 한 후 화면 밖으로 던지면, 티몬의 장윤석 대표가 협약서를 받아 서명을 하는 형식이다.
협약식 영상은 티몬의 틱톡 계정(@tmon_tiktok)을 통해 공개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숏폼 콘텐츠에 최적화된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틱톡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커머스와 연계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전문 ‘커머스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틱톡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에 특화된 쇼호스트로 선발, 육성하고 티몬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전세계 앱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틱톡과 협업은 상생을 통한 성공의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티몬의 커머스 인프라 자산과 틱톡의 콘텐츠 DNA의 화학적 결합으로 이커머스 산업에 새로운 한 획을 긋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연 틱톡 GM은 “일방형 광고가 아닌 소비자가 참여하는, '틱톡스러운' 캠페인 제작을 위해서는 커뮤니티를 잘 이해하고 그들과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의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티몬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틱톡 내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지원하고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인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