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김연균기자]
시뮬레이션 기반 AI 디지털트윈 전문기업 이에이트(E8)는 설계 및 제조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오토데스크(Autodesk)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이에이트는 오토데스크의 공인 파트너 자격을 부여받아, 국내 고객에게 Revit, AutoCAD, Fusion 360 등 주요 제품을 공급하고, 이에 최적화된 기술 컨설팅 및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에이트는 디지털트윈 플랫폼 NDX PRO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NFLOW에 오토데스크의 설계 솔루션을 결합해, 설계–해석–운영 전 단계를 하나의 연속된 워크플로우로 통합함으로써 고객에게 강력한 기술적 시너지를 제공한다.
특히 설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즉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생성형 설계와 운영 최적화까지 연계함으로써 설계 정확도, 협업 효율, 사업 속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다. 이는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실질적으로 앞당기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오토데스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폭넓은 설계 솔루션과 시뮬레이션 기반 운영 최적화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기점으로 오토데스크와의 협업으로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세계 무대에서 기술 경쟁력을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E8, AI·디지털트윈 방위산업 포럼 성료
- 이에이트 공동주관, AI·디지털트윈 활용 방산 기술혁신 포럼 개최
- 이에이트-Bdan, 스테이블 코인 플랫폼 구축 등 협력
- 이에이트, ‘글로벌 SaaS 마켓플레이스’ 미국 전시 참가
- 이에이트-광주시, 디지털트윈·AI 산업 생태계 조성 협력
- 이에이트, NFLOW 3.0 출시…정밀 시뮬레이션 구현
- E8, 스테이블코인 전담 자회사 ‘E8 NEO’ 설립
- E8, ‘가상 모델하우스 구축·BIM 제작’ 계약 체결
- E8, 오토데스크 ‘실버 파트너·물 인프라 전문 파트너’ 동시 인증
- E8-파이퀀트, PGC와 미래형 도시 인프라 구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