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운동인 '고고챌린지(GO!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환경부가 지난해 1월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고, 다음 챌린지 도전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최적화 전문기업인 파이오링크의 조영철 대표가 지명한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사명 속 '이글루'에서 아이디어를 따온 슬로건을 마련하고,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약속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북극의 이글루가 녹지 않도록, 일회용품 사용 줄이Go, 재생용품 사용 늘리Go'라는 슬로건 아래, 종이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재생용품 사용을 생활화하는 데 힘을 기울인다.
이를 위해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사무실 내 종이컵 사용을 전면 중단하고, 종이백 등의 여러 사무용품을 모두 친환경 소재로 제작할 방침이다. 신규 직원 입사 시 제공하는 웰컴 키트 역시 재생용품으로 새롭게 구성한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임직원과 한 마음으로 '고고캠페인'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는 여러 사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선진 시큐리티·인텔리전스 기업이 갖춰야 할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고고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주자로 소프트웨어 테스팅 기업 코드마인드의 신승철 대표를 추천했다.
-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파이오링크,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기에 동참합니다"
- 이글루코퍼레이션, AI 특허 2건 취득
- 이글루코퍼레이션, 중기 서버 노리는 보안 위협 원천 차단 지원
- 이글루코퍼레이션-쿼드마이너, 차세대 보안관제 기술 개발 사업 협력
- 이글루시큐리티, '이글루코퍼레이션' 새이름 입는다
- 이글루시큐리티, 통합보안관제 특허 3건 취득
- 이글루시큐리티, 사이버 침해사고 재현 데이터셋 1억2000만건 구축 마쳐
- 이글루시큐리티, 통합보안관제·클라우드 특허 2건 취득
- 코드마인드, 친환경 탈플라스틱 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 이글루코퍼레이션 '스파이더 쏘아', GS인증 1등급 획득
- 이글루 자회사 2곳 하나로 "SW 테스팅 시장 공략 강화"
- 이글루코퍼레이션, OT 보안 위협 탐지·차단 역량 향상
- 이글루코퍼레이션, 신규 웹사이트 오픈
- 이글루, '능동형 보안관제' AI 데이터셋 구축 사업 수주
- 파이오링크-3S소프트, HCI 기반 VDI 사업 업무협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