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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3분기 매출 ‘사상 최대’
네이버, 3분기 매출 ‘사상 최대’
  • 최아름 기자
  • 승인 2022.11.07 11: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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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2조573억원으로 19.1% 늘어
영업이익 3302억원으로 5.6%↓
“신사업 성장 인한 적자폭 커”
2~3년 내 성장-수익 균형 ‘자신’
[출처=네이버]
[출처=네이버]

[정보통신신문=최아름기자]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3분기 매출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네이버는 “신사업 적자폭은 이보다 훨씬 컸다”며 2~3년 내 수익성과 성장성의 균형을 맞출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네이버는 2022년 3분기에 매출 2조573억원, 영업이익 3302억원, 조정 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EBITDA) 4637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3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1%, 전분기 대비 0.6% 증가한 2조573억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 전분기 대비 1.8% 감소한 3302억원을 기록했으나,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시설 등 인프라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와 주식의 등락에 영향을 받는 주식보상비용의 효과를 제외한 조정 EBITDA는 전분기 대비 7.2% 증가한 4,637억원으로, 조정 EBITDA 이익률은 1.4%p 개선됐다.

네이버 관계자는 7일 열린 3분기 실적발표 관련 컨퍼런스콜에서 “영업익 감소의 절대값은 적은 편”이라며 “신사업에서 큰 적자폭 기록한 부분이 많아 상대적으로는 수익성 영향에 상대적으로 작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관계자는 이어 “단기 수익성 개선과 관련해 향후 2~3년 내에 성장과 수익성이 균형을 이뤄 턴어라운드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8962억원 △커머스 4583억원 △핀테크 2962억원 △콘텐츠 3119억원 △클라우드 및 기타 948억원이다.

서치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 전분기 대비 1.0% 감소한 8962억원을 기록했다. 검색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10%를 상회하는 견조한 성장을 기록했다.

커머스는 커머스 광고, 브랜드스토어, 멤버십 가입자 증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4%, 전분기 대비 4.3% 성장한 4583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쇼핑 거래액은 10조5000억원을 기록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22.5%, 전분기 대비 0.2% 성장한 2962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7%, 전분기 대비 3.3% 성장한 12조4000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는 전년 동기 대비 77.3%, 전분기 대비 3.9% 증가한 3119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글로벌 웹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1%, 전분기 대비 11.9% 성장한 4570억원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및 기타는 전년 동기 대비 1.5%, 전분기 대비 9.6% 감소한 948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 대표는 "그동안 구축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3분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며, "네이버는 최근 발표한 포쉬마크 인수, 신규 광고 상품, 네이버 도착 보장 솔루션, 오픈톡, 이슈톡을 비롯해 더욱 다양한 신규 성장 동력을 찾아내고, B2B 사업 조직들의 통합 등 보다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통한 사업 영역간 시너지를 확대, 새로운 시장을 끊임없이 개척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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