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새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발표
주니퍼네트웍스, 새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발표
  • 차종환 기자
  • 승인 2017.03.2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는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DCI) 부문 통합 솔루션인 ‘오픈 클라우드 인터커넥트’를 발표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클라우드의 가속화 및 네트워크 운영의 간소화를 돕는다.

아울러 최신 고용량 코히어런트(coherent) 광통신 기술에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개방형 라우팅, 스위칭, 보안 및 가상화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고객이 네트워크 자동화, 가시성 확보 및 제어를 위해 멀티 레이어 DCI 네트워크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장조사기관 IHS마킷에 따르면, 전세계 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은 2020년까지 23% 성장해 매출 기준 286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네트워크 사업자는 네트워크 용량 증대, 네트워크 리소스 최적화 및 운영 간소화 등과 같은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는 것이 폐쇄형 싱글 레이어 벤더 제품인데, 주니퍼네트웍스의 ‘오픈 클라우드 인터커넥트’ 솔루션은 IP 및 광 레이어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해 확장 가능하면서도 안전하고 운용이 간편한 개방형 DCI 네트워크를 실현한다.

라우팅, 스위칭, 패킷 옵티컬, 네트워크 관리 및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 등 각 부문 업계 최고 기술들이 결합된 이번 솔루션은 유연하고 개방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이 퍼블릭,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픈 클라우드 인터커넥트’ 솔루션에는 ‘MX 시리즈 3D 유니버설 에지 라우터’, ‘QFX 시리즈’ 스위치 및 ‘콘트레일(Contrail)’을 비롯해 주니퍼네트웍스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의 다양한 기술들이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