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AI·클라우드 전문 기업 티맥스A&C(대표이사 박학래)는 허희도 티맥스오에스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티맥스A&C 사업 부문 총괄 대표로 겸직 발령했다고 최근 밝혔다.
허희도 사장은 2004년 티맥스소프트에 입사한 뒤 티맥스데이터 공공사업부장과 엔터프라이즈 본부장을 맡으며 웹어플리케이션서버 '제우스(JEUS)'의 시장 확대와 DBMS '티베로(Tibero)'의 초기시장 개척 및 주요 고객 확보에 기여했다. 2020년 티맥스오에스 대표이사·부사장으로 취임해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TmaxOS)'의 단독 사업 모델을 만들고 국내 시장에 보안 단말 OS 및 개방형 OS를 확산하는 성과를 이뤘다.
허 사장은 티맥스A&C의 사업부문 총괄 대표를 맡아 공공기관 및 금융시장은 물론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개방형 OS, 오피스, 와플 협업솔루션 등의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티맥스A&C는 자회사별 영업조직을 사업부문에 통합하며 개별 제품 판매 뿐 아니라 고객 수요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에 이어 티맥스오에스에서 탁월한 사업 성과를 보이며 다양한 제품군을 경험한 허희도 사장이 통합 사업 부문을 이끈다.
허희도 티맥스A&C 사장은 "티맥스A&C는 시스템 SW 영역에서 축적해온 노하우와 클라우드, 오피스, AI, 메타버스 등의 신기술을 집약한 통합 라이프케어 플랫폼 '티맥스 슈퍼앱(TmaxSuperApp)'을 통해 B2B 시장은 물론 B2C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것"이라며 "18년동안 미들웨어, DBMS, OS 등을 통해 쌓아온 역량을 집중해 티맥스A&C를 AI 시대의 핵심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 강력한 보안 갖춘 아파트 홈네트워크 환경 조성 협력
- 티맥스, '클라우드 솔루션' 기술력 뽐낸다
- 티맥스티베로, 티베로 DBMS 신버전 '티베로7' 출시
- "DX 혁신 강국 실현" 중소벤처디지털혁신협 회원사 모집
- 티맥스오피스, 황정식 신임 대표이사 선임
- 하이브리드·첨단기술 장착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선봬
- 티맥스소프트, 오픈소스 보안 취약점 적극 대응
- '네카라쿠배' 출신 인재, 스타트업서 맹활약
- 티맥스 '하이퍼프레임', 소상공인 손실보상 시스템 구축 지원
- 티맥스에이아이, 금융투자협 AI 기반 금융투자 교육 서비스 '알투플러스' 개발
- AI·빅데이터로 교통사고 예측·예방
- 'AI 기반 자격증 교육 서비스' 구현 AI 플랫폼 제공
- 티맥스티베로, 대표이사에 이상철 사장 선임
- 인천공항 무선 원격접속 시범 구축 '티맥스구름' OS 적용
- 국보연 구름 3.0 기반 'Tmax구름', GS인증 획득
- 티맥스소프트-한국항공대, SW 산업 발전·디지털 인재 양성 맞손
- 티맥스소프트, 3분기 매출 260억·영업익 90억 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