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건설 드론 데이터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콘테크 스타트업 엔젤스윙(대표 박원녕)은 산업용 드론 인스펙션 전문 기업인 엠지아이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앞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드론쇼 코리아 행사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엔젤스윙 박원녕 대표와 엠지아이티 정우철 대표가 참석해 업무협약서를 교환하고 건설 및 산업 현장에 드론 기술을 폭넓게 확산시키기 위한 뜻을 모았다.
엔젤스윙과 엠지아이티는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지난 2월 마무리된 현대엔지니어링의 새만금 육상태양광발전 모듈 품질관리 프로젝트에 공동 참여한 바 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엔젤스윙은 드론 매핑 기반 현장 촬영 데이터 분석을, 엠지아이티는 드론 열화상 이미지 모니터링 기반 태양광 패널 유지관리를 담당했다. 이를 통해 드론 스마트건설 기술이 태양광 패널 유지관리에도 적용될 수 있음을 입증했다.
앞으로 엔젤스윙과 엠지아이티는 건설 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드론 기술이 활용될 수 있는 새로운 분야를 지속해서 발굴해내고, 양사의 기술력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솔루션 보급, 데이터 분석 및 기술 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이를 통해 드론 기술의 폭넓은 산업 현장 확산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박원녕 엔젤스윙 대표는 "엠지아이티가 보유한 열화상 분석 기술 및 서비스 역량과 엔젤스윙의 현장 가상화 기술이 결합해 드론 기술 확산에 있어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앞으로 양 사가 드론 기술의 현장 확산을 함께 이끌어낼 수 있는 좋은 파트너사로서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우철 엠지아이티 대표 또한 "엠지아이티와 엔젤스윙 양사가 보유한 기술을 파트너십 기반으로 산업 및 건설 현장에 도입하는 데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며 드론 산업분야에 있어 항공측량 외에 열화상 인스펙션이라는 새로운 안전진단 분야 보급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 가이온, AI·빅데이터 기반 보안 솔루션 출시
- 드론, 강원 산업 발전·지역 보호에 이바지
- 강원도내 드론 우수기업 경쟁력 제고 지원
- 춘천 드론 상설 실기시험장 인기 '후끈'… 응시 접수 조기 마감
- 대한항공, '2022 드론쇼 코리아' 참가
- 요요인터렉티브, 방사청 '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 사업' 선정
- 항공대, 2억원대 AI 개발 플랫폼 기증받아
- 강원도,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 평가 최고등급 획득
- 건설 드론 데이터 솔루션 엔젤스윙, 안전관리 플랫폼 정식 런칭
- "드론이 농사꾼이네!" 파종부터 방제까지 척척
- 엔젤스윙, '비대면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 엔젤스윙, '온라인 건설안전 세미나' 개최
- 엔젤스윙, 동남아 시장 공략 추진 "해외 진출 본격화"
- 엔젤스윙, 삼성벤처투자서 전략적 투자유치 받아
- 엔젤스윙-한미글로벌, 드론 플랫폼 활용 PM 서비스 발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