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스틸리언(대표 박찬암)은 자사 키패드 보안 솔루션 '앱수트 키패드'에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기능을 탑재해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는 최근 시행된 전자서명법에 따른 장애인·고령자 등 정보소외계층의 정보 접근권을 보장해 준다. 해당 법안은 온라인 간편결제 시 스크린 리더와 같은 프로그램이 가상 키패드를 인식하지 못해 불편을 겪는 시각 장애인을 위해 지난해 일부 개정됐다.
기존 가상 키패드의 경우 보안상의 문제 등으로 운영체제에서 지원하는 시각 장애인용 기능을 적용하기 어려웠다. 신규 개발된 앱수트 키패드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음성 지원 프로그램과 호환성을 위해 내부 구조를 전면 개선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했다. 이번 제품 출시로 비대면 쇼핑, 배달 앱 이용 등 시각 장애인의 소비문화 환경이 보다 더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앱수트 키패드는 가상 키패드 무작위 배열, 입력 값 암호화, 종단 간 암호화(E2E), 터치 좌표 변화 등의 기술을 제공한다. GS 인증 1등급 획득, 보안 기술 연구 및 해킹 프로젝트를 통한 제품 개발 등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라인뱅크, 티머니, 뱅크샐러드, 한국전자인증 등 금융 및 핀테크 산업을 중심으로 확장하고 있다.
앱수트 시리즈는 키패드 이외에도 모바일 앱 위변조 방지, 난독화, 화이트박스 암호화(WBC), 백신(Anti-Virus), 하이브리드 앱 보호, 앱 모듈 보호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스틸리언 고객으로는 KB, 신한, 하나, 우리 등 시중은행을 포함해 국방부, 서울시, 대검찰청, 행정안전부 등 100여곳 이상이 있다. 또한 지난해 과기정통부 '우수 정보보호 제품'에 선정되는 등 기술의 우수성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이창호 스틸리언 앱수트 팀장은 "앞으로도 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기술을 꾸준히 관심 가지고 연구하겠다"라며 "차별 없이 모든 사용자에게 편리한 기술을 개발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스틸리언, 과기정통부 'SW 고성장클럽' 고성장기업 선정
-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기업 인턴십 지원·전문인력 양성'으로 국가적 사이버보안 역량 강화
- 로그프레소, '2022년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기업' 선정
-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 정보보호산업계, 구직자 고민에 답하다
- KISIA, 정보보호 토크콘서트 개최
- '2021 정보보호 인재 페스티벌' 개최
- KISIA, '2021 상반기 비대면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
- KISA, 국내 보안전문가 5인 ‘사이버 가디언스’로 위촉
- 스틸리언, 'ICT 중기 정보보호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 스틸리언, 사이버 보안 세미나 개최
- 스틸리언, 보안 꿈나무 멘토링 프로그램 3기 모집
- 스틸리언 화이트해커, '전국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입상
- 스틸리언, 인니 반둥시 사이버보안 강화 추진
